🔎 말레이시아 생활정보

말레이시아 치안 물가 날씨 언어 기후 시간 시차 종교

감귤 2023. 5. 10. 23:15

말레이시아 치안 물가 날씨 언어 기후 시간 시차 종교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에 있는 연방 국가로, 수도는 쿠알라룸푸르입니다. 

이슬람교가 국교이며 많은 종교와 문화적 다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농업과 수산업이 발달하였으며, 대도시에서는 금융과 IT 산업도 발전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슬람교 국가이기 때문에 술과 같은 알코올은 일부 제한이 있고, 의복과 행동에 있어서도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안: 이슬람 국가이기 때문에 대부분 술을 마시지 않기에 길거리에 취객이 없으며, 밤에 여자 혼자 걸어다녀도 될 정도로 안전합니다.


물가: 물가는 한국에 비해 싸지만, 대도시나 관광지에서는 물가가 비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의 80%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날씨: 말레이시아는 대체로 온난하고 습한 기후이며, 스콜로 인해 일년 내내 비가 많습니다. 


언어: 말레이어, 영어 등 다양한 언어가 사용됩니다.

 

기후: 11월부터 2월까지는 동부 해안 지역에서 Monsoon이 일어나기 때문에 비가 많이 내릴 수 있습니다.

 

시간: 한국과 말레이시아는 1시간 차이가 있습니다.


종교: 이슬람교가 국교이며 많은 종교와 문화적 다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

https://wonderfulmorning.tistory.com/40

 

말레이시아 거주자가 말하는 장점, 단점 (ft. 이민, 유학, 어학연수,직장 참고사항)

말레이시아 거주자가 말하는 장점, 단점 (ft. 이민, 유학, 어학연수,직장 참고사항) > 1. 영어와 중국어 사용 우선 말레이시아는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영어를 배우기에는 매우 좋은 환

wonderfulmorning.tistory.com

https://wonderfulmorning.tistory.com/39

 

[정보] 말레이시아 한인회, 한인 커뮤니티(카페)

[정보] 말레이시아 한인회, 한인 커뮤니티(카페) 안녕하세요 :) 오늘은 말레이시아에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말레이시아 한인회, 한인 커뮤니티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wonderfulmorning.tistory.com